드라이버 샷 스윙 스피드 향상을 위한 2가지 스윙 자세 방법! - 증진
안녕하세요! KPGA프로 JW입니다!
현대에 접어들어 골프 클럽, 볼 등의 용품과 스윙 자세의 방법론들이
발전함에 따라 프로를 포함 아마추어 골퍼들 가운데에서도 드라이버
샷을 정말 멀리 때리는 골퍼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이는 골프 코스 전체 전장 또한 길어지는 추세로써 드라이버 샷의 비거리를
높이는 것이 긍정적인 기술점으로 대두되고 있음에 그 증진을 위해서는
골프 스윙 시 클럽에 적용되는 스윙 스피드의 수치를 향상시켜야 합니다.
골프채가 휘둘러질 때 발생되는 속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그 속도를
빠르게 해 줌을 기반하여 정타 임팩트 타격을 구사할 수 있게 되면
드라이버 샷을 포함한 모든 샷에 비거리 효율을 증대시키게 됩니다.
이를 위한 스윙 자세 법으로써 넓은 스윙 아크, 몸통 꼬임의 전환 활용,
체중 이동, 레깅 및 릴리스 등등의 기술적 적절함이 필요하고 중요합니다만
오늘은 보다 직관적인 부분에 의거하여 빠른 스윙 스피드의 드라이버 샷을
쉽게 형성시키는데 도움 될 2가지 스윙 자세 방법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드라이버 샷 스윙 스피드 향상을 위한 2가지 스윙 자세 방법! - 하체
드라이버 샷의 스윙 스피드 향상을 위한 2가지 자세 방법 중 첫 번째는
어드레스 자세에서 양 무릎에 견고함을 겸비한 셋업을 서주고 그 느낌을
스윙동안 잘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골프 자세에서 어드레스 시 양 무릎을 살짝 정면으로 구부려주는 형태를
취하는 것이 일반적임에 그 정도를 너무 펴져있는 형태보단 체중 위치가
엉덩이 쪽보단 발가락 부근에 있을 정도로 안정감을 가지도록 구부리는 감을
형성하는 하체 형태로 상체 힘을 빼서 부드럽게 유지함 또한 쉬워져
몸통 꼬임에도 도움 됩니다.
이는 스윙 과정에서 적용시키는 몸통 회전 구동 상 하체 흔들림을
적적히 잡아주는 효과적인 베이스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를 통해 골프 클럽 중에서 샤프트 길이가 가장 길어 제일 빠른
스윙 스피드가 형성되어 원심력 에너지를 극대화시켜야 하는 드라이버
샷에서 안정적인 지지대가 되어짐으로 비거리를 멀리 때릴 수 있게 됩니다.
드라이버 스윙에서 하체가 흔들린다면 향상된 스윙 스피드를
볼에 적절히전달시키기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샷 스윙 스피드 향상을 위한 2가지 스윙 자세 방법! - 머리
2번째 스윙 스피드 향상의 드라이버 샷을 위한 스윙 자세 방법은
머리의 위치를 체크하는 겁니다!
셋업 할 때 시선이 볼의 우측면 쪽을 바라봐주면 볼이 왼발 안쪽 부근에
있음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머리가 볼 뒤 쪽 위치에 있게 되는데 이 위치를
백스윙에서 임팩트가 발생되는 시점까지 잘 유지해 주는 것입니다.
드라이버 스윙 스피드 향상은 앞서도 언급한 바 클럽이 원을 그릴 때
원심력이란 에너지를 크게 발생시켜 볼을 타구 하는 부분이 필요함에 이는
임팩트 구간에서 클럽 헤드가 옆으로 지나가듯 패스되어 볼을 쓸어친다고
표현되는 어퍼블로우 스윙 구사와도 연계되는 것으로써 머리가 약간 볼
뒤쪽에서 구심점 역할을 하여 그 어퍼블로우 스윙을 쉽게 구사하는데 도움
됩니다. 머리 위치를 잘 유지 못하고 타깃 방향으로 일찍 나가 버리면
클럽 헤드에 온전히 힘과 스피드를 실어주지 못하고 신체가 그 에너지를
빼앗아가는 문제 발생으로 스윙 스피드를 높이기 어려워집니다.
오늘 전한 2가지 멀리 때리는 드라이버 샷 스윙 자세 기술은
기본적이면서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아마추어 골퍼들이
스윙 스피드를 높이는 부분에만 치중하다 보면 차칫 잘못하면
놓치는 부분으로써 꼭 체크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