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by KPGA프로 JW 2023. 9. 26.
반응형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 원심력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 원심력

안녕하세요! KPGA프로 JW입니다!
  아마추어 골퍼들 중에 대다수가 드라이버 골프 프로 선수들처럼 볼이 미사일 같이 창공을 가르며 멀리 바르게 날아가는 샷을 구사하는 걸 꿈꿀 겁니다.
  드라이버 샷을 잘치기 위해서는 완만하고 넓은 스윙궤도와 적절한 몸통 회전 등의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방법과 함께 스윙을 구동 함에 있어서 척추를 축으로 골프채 클럽헤드가 원형의 아크를 휘두를 시 헤드 스피드의 가속을 통해 '원심력'이라는 힘을 잘 발생시켜 볼에 전달하여야 하는데 나름 이를 위해 많은 연습과 노력을 함에도 샷의 질적인 측면에 있어 뭔가 아쉬움을 느끼는 골퍼가 있을 겁니다.
  드라이버에 필요한 스윙 방법을 충분히 이해하고 활용했다고 느껴짐에도 불구하고 실질적 본인의 마음과 같이 샷이 잘 이뤄지지 않는 것은 분명히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는 바, 오늘은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으로서 어드레스와 스윙 자세 방법에 대해 골퍼들이 오해하고 있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간단한 팁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 셋업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 셋업

  똑바른 방향으로 멀리 빨랫줄처럼 날아가는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은 빠른 헤드스피드를 통한 원심력의 사용으로 볼을 타구 하는 바원심력이라는 것은 축을 기점으로 끝에 물체의 동적 가속도에 의한 발생 포인트로 그 속도가 빠를수록 바깥쪽으로 밀려나가는 힘이 생겨납니다.
  이를 골프 스윙에 적용해 보면 원형 궤도 움직임에서 끝부분이 되는 클럽 헤드는 다운스윙에서 빠르고 강하게 휘두를수록 자연적 바깥으로 밀려나가는 힘이 생성되기에 샤프트 길이가 가장 긴 드라이버는 이 힘의 형태가 더욱 작용되는 것으로 스윙 자세에서 골퍼의 양팔과 골프채가 빠르게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최대치의 힘을 볼에 전달하려면 손과 몸통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어드레스에서 이미 적절한 공간을 가지고 조준을 해야 하는 것인데 손과 몸 사이 공간은 '주먹 하나 반개 정도'라는 과거부터 전해져 온 방법에 의해 오해를 하게 된 것입니다. 이유인 즉 개인별 상, 하체의 비율과 팔의 길이가 차이가 분명하기에 적절한 원심력이 발생되는 공간은 상이하기 때문인 겁니다!

  본인에게 맞게 원심력을 최대로 활용하는 드라이버 어드레스 방법은 그립을 잡고 바로 선 상태에서 골프채와 양팔을 정면으로 어깨 힘이 경직되지 않을 정도만 펼친 다음 헤드를 펼친 팔의 느낌을 유지하여 볼 쪽으로 내려 에이밍 하면서 펴있던 무릎을 살짝 힘을 풀어 굽혀주면 등 라인도 일자로 잘 펴있고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적절한 셋업의 완성입니다!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 차이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 어드레스 스윙 자세 방법! - 차이

  드라이버 어드레스를 위 공간감을 살리는 방향의 방법으로 자세를 취해주어야 정타 임팩트 이후 헤드 무게가 활용된 형태로 타깃 방향을 향해 던지는 팔로우스로를 구현할 수 있고 그로 인해 자연적으로 완만한 In to out(인투아웃)의 쓸어 치는 다운스윙 궤도가 발생하게 됨에 자동적인 원심력 발생의 드라이버 샷 잘치는 법이 되는 것입니다!
  어드레스에서 손과 몸 사이 공간이 너무 좁을 시 차이점은 타구 시 헤드를 던진다 하더라도 조금만 가속이 붙으면 페이스 안쪽 힐 부근에 임팩트되며 이를 정타로 보완하려다가 팔로우스로에서 손과 팔을 당기듯이 활용하게 되어 가파르게 찍어 때리거나 덮어지는 미스샷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더불어 아마추어 골퍼들이 오해하는 추가적 포인트는 적절히 쓸어 치는 스윙 궤도를 위해 드라이버 어드레스 시 머리와 척추의 각도를 우측으로 기울여 두려 노력하는 것인데 실은 좋은 그립 법과 충분한 너비의 스탠스를 취해주고 머리의 위치를 본인의 중심에 잘 유지시킬 시 볼의 위치 자체가 왼발의 안쪽 라인인 좌측에 있기 때문에 그로 인해 상체의 자연적 우측 기울기가 형성됩니다! 인위적인 기울기를 가함은 척추가 꺾여 스윙 시 몸통 회전의 부드러운 구동을 방해해 스윙 스피드 저하와 허리 부상까지 유발됨에 주의할 점입니다.

  드라이버 어드레스 시 오늘 전해드린 방법을 잘 적용하면 드라이버 스윙에 필요한 자세와 함께 좀 더 자연적 정타 임팩트 타구감 및 원심력에 의한 빠른 스윙스피드 발생으로 자신감 있게 스윙하여 드라이버 샷을 잘 칠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별 체형차이가 있으니 손과 몸의 공간을 조절하여 좋은 위치를 찾길 바랍니다!

반응형